책 한 권으로 세 개 도시의 매력을 한 번에!
국적기 운항이 활발하고 비행기로 네 시간 반이면 도착하는 다낭과 근교 도시 호이안, 후에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동남아 여행지 중 하나이다. 베트남 중부 지방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인 미케 비치를 끼고 있는 다낭, 올드 타운이 모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 베트남을 최초로 통일한 응우옌 왕조의 수도로 사용한 도시로, 지금은 그 당시의 화려함을 짐작할 수 있는 황궁과 황릉이 남아 있는 후에까지. 각각의 매력을 뽐내고 있는 이 세 지역의 모든 것을 《리얼 다낭》에 담았다. 가는 방법부터 맛집, 숙소까지 책 한 권으로 베트남 중부 지방의 여행계획을 끝내보자.
짧은 일정도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코스 제안
한국에서 네 시간 반이면 도착하는 다낭은 대부분 밤늦은 시간대에 도착해, 새벽에 한국으로 귀국하는 경우가 많다. 《리얼 다낭》은 이런 시간대를 고려해 효율적인 코스를 소개한다. 직장인들이 하루, 이틀 연차 내고 다녀올 수 있는 3박 5일 코스부터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 코스, 다낭, 후에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역사 탐방 코스, 바다에서 유유자적 한가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식 여행 코스까지 알차게 큐레이션 했다.
미식가들의 천국 베트남에서 이것만은 꼭!
맛있는 음식을 훌륭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베트남. 대표 요리부터 길거리 간식까지 먹어도 먹어도 먹어야 할 음식이 많은 곳이 베트남 중부 지방이 아닐까. 소뼈를 우린 육수에 레몬그라스와 고추기름을 넣어 매콤하면서도 신맛과 단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후에에서 주로 먹는 얼큰한 국물의 소고기 쌀국수 분보후에, 양념 국물이 자작하게 깔린 짭조름한 비빔국수인 다낭 대표 면 요리 미꽝, 시원하고 달콤한 베트남 빙수 쩨,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커피 생산지인 베트남의 커피 등등. 꼭 먹어야 할 음식과 간식들을 모두 정리했다. 《리얼 다낭》 여행 작가의 맛집 추천도 빠질 수 없는 코너.
휴양과 관광 두 마리 토끼를 잡자
호캉스를 즐기고 싶거나 관광,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거나, 아니면 이 모두를 누리고 싶은 여행자에게 적합한 여행지가 다낭이다. 느긋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비치 리조트, 다양한 투어를 즐길 수 있는 호텔, 1박에 1마사지가 포함된 리조트 등 베트남 중부 해안의 호텔, 리조트를 총정리했다. 추가로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일일 투어까지 여행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 방법을 마련했다.
책 한 권도 무겁다면 MApp Book으로 문제 해결
여행 갈 때 이것저것 짐을 싸야 할 게 많은데 책 한 권도 부담될 때가 있다. 이럴 때 다낭, 호이안, 후에 지도와 여행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묶어둔 스마트 MApp Book 하나만 챙겨가도 든든하다. 덤으로 구글 지도로 연동되는 모바일 지도를 함께 담았으니, 《리얼 다낭》 MApp Book과 함께 가볍지만 실속 있는 여행을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