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코 제도 추가로 더욱 충실해진 오키나와 여행 정보
2024년 오키나와 여행 최대 뉴스는 미야코 제도로 가는 직항편이 생겼다는 것이다. 바다색이 워낙 아름다워 ‘일본의 몰디브’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미야코 제도는 일본 최고의 휴양지로 명성이 자자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가기가 쉽지 않아 그다지 인기 있는 곳은 아니었다. 하지만 이제 하늘길이 열리면서 언제든 편하게 갈 수 있게 되었고, 여행자들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남다른 취재력을 가지고 있는 작가가 독자들을 위해 발 빠르게 취재하여 가는 방법, 교통, 추천 코스, 필수 여행지, 핫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번 개정판에 대거 추가했다. 특히, 초보 여행자들이 최대한 편하게 일정을 짜고 다닐 수 있도록 미야코 제도를 두 지역으로 구분하여 소개하고, 최신 정보로 무장한 명소와 맛집을 보기 쉽게 정리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물론, 검증되지 않은 인터넷 정보는 가려내고, 현장에서 직접 부딪치며 얻은 ‘리얼한 정보’만을 소개했으니 믿고 따라가볼 만하다.
누구나 만족하는 스폿 큐레이션
『리얼 오키나와』는 오키나와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부터 두 번 이상 여행하는 이들 모두에게 딱 맞는 최고의 동반자다. 오키나와를 사랑하는 작가가 매년 2, 3회는 현장 취재를 다녀오기 때문에 책에 담긴 스폿들은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곳들이 많다. 그뿐 아니라 국제거리, 오모로마치, 슈리성, 츄라우미 수족관 등 오키나와 필수 여행지는 물론 오키나와에서 가장 매력적인 도보 산책 코스인 긴조우초 들판길과 시키나엔, 인생 비행기 샷을 찍을 수 있는 세나가 섬 등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까지 골고루 있어 누구나 만족하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중심 도시인 나하부터 남부, 중부, 북부까지 넓은 지역을 다루고 있는 만큼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게 스폿 큐레이션에 많은 시간을 들인 결과다. 거기에 실전에서 바로 통하는 여행 팁과 역사와 문화에 관련된 이야기까지 재미있는 콘텐츠를 가득 채워 읽는 맛을 더했다.
여행자 편의를 위한 최적의 코스 구성
오키나와에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오래된 유적과 문화재, 옛 정취 가득한 골목길, 미국과 일본 문화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독특한 거리 등 수많은 볼거리가 있다. 하지만, 정해진 일정 내에서 그 많은 여행지를 모두 둘러볼 수는 없는 법. 『리얼 오키나와』는 짧은 일정 동안 어디서부터 어떻게 여행할지, 나에게 맞는 여행지가 어딘지 궁금해하는 여행자를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뽑아 쉽고 친절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오키나와를 가장 효율적으로 둘러볼 수 있도록 각 지역별로 꼭 가야 할 곳만 뽑은 필수 여행지를 이상적인 동선으로 연결하여 최적의 코스를 구성했다. 그뿐 아니라, 여행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편과 숙소 위치를 고려하여 커플과 친구, 가족여행자 등을 위한 테마별 추천 일정도 꼼꼼하게 알려준다.
어디서든 헤매지 않는 길 찾기 정보
『리얼 오키나와』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여행 중 길 찾기에 용이하도록 다양한 위치 정보를 넣었다는 점이다. 먼저, 본문의 상세 지도에는 구글 지도와 연동된 QR코드가 있어 스마트폰으로 해당 지역에 있는 스폿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어디에서든 자신의 위치와 가려고 하는 스폿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가는 방법도 쉽게 찾을 수 있어 헤매지 않고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스폿 정보에는 한글 검색어를 넣어 QR코드가 없더라도 구글 지도에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위치를 찾아볼 수 있다.
미각의 범위를 한층 넓혀주는 오키나와 맛집
오키나와 요리는 단순히 건강에만 좋고 맛이 없다는 편견이 있지만, 이는 재료 본연의 깊은 맛에 집중하는 본토 일본 요리와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이지 결코 오키나와 요리가 맛이 없어서가 아니다. 특히,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요리이자 밥반찬 찬푸르, 특이한 밀가루면과 삼겹살 고명이 올라가는 오키나와 소바, 땅콩에 고구마 전분을 섞어 만든 지마미 두부, 담백하기로 유명한 오키나와 토종 돼지 아구 등 다른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음식을 맛보는 경험은 어디에서도 하기 힘든 미식 여행의 진수다. 그래서 작가는 음식점 선정에 가장 많은 공력을 쏟았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 맛집에서 골목 구석구석 숨은 맛집까지 모두 직접 가서 먹어보고 우리나라 여행자의 입맛을 고려해서 추리고 또 추렸다. 그렇게 선정한 128개의 맛집이니 믿고 가볼 만하다.
오키나와 대중교통 전격 분석
오키나와는 일본의 다른 도시와는 달리 대중교통이 발달된 지역은 아니다. 모노레일과 버스, 택시 등이 있는데, 모노레일은 나하 시내만 한정되어 있고 버스는 전 지역을 운행하긴 하지만 느리고 배차 간격이 길 뿐만 아니라 요금도 거리제여서 비싼 편이다. 그런 만큼 여행 기간과 숙소 위치, 그리고 어디를 여행할지, 얼마나 여유롭게 다닐지 등 구체적인 여행 일정과 동선에 따라 효율적으로 교통편을 이용해야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그래서 『리얼 오키나와』의 여행 준비편에서는 교통편 이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대중교통 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모노레일, 시내(시외)버스, 관광버스 등의 승하차 정보와 요금, 패스 정보까지 세세하게 다루고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렌터카 여행자들을 위한 정보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일본에서 운전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과 주요 렌터카 업체 정보,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 등 실전에서 꼭 필요한 사항들을 빠짐없이 체크해서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