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이 다르다!
규슈의 소도시를 내실 있게 소개하는 유일한 가이드북
지금 가장 따끈따끈한 최신 정보들로 무장한 《리얼 규슈 소도시》가 출간되었다. 그동안 가이드북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구마모토∙오이타∙가고시마∙미야자키∙나가사키현을 중심으로 한 규슈 중남부 지역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준다.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저자는 일본의 작은 마을들이 가진 특유의 감성에 빠져 일본 전역을 누벼왔고, 그중에서도 특색 있는 소도시가 모여 있는 규슈를 여러 차례 방문해왔다. 그 방문들이 모여 쌓인 강력한 정보력과 집요한 취재력, 그리고 여행 트렌드를 읽는 센스를 살려 탄생한 것이 바로 《리얼 규슈 소도시》다. 이미 많은 정보가 넘쳐나는 규슈의 대도시 후쿠오카와 북부는 과감하게 제외하고, 익숙하면서도 새로움이 가득한 소도시만 뚝심 있게 소개한다. 현지의 정보를 가장 생생하게, 여행자에게 필요한 것으로만 꾹꾹 눌러 담았기에 규슈의 소도시를 여행한다면 이보다 믿음직스러운 선택은 없다.
근교 여행도 빠트릴 수 없지!
중심 소도시와 주변 여행지를 묶은 규슈에 최적화된 구성
규슈는 후쿠오카를 제외하면 소도시와 작은 마을 정도의 규모를 갖는 지역이 대부분이다. 게다가 보는 것만으로 힐링 되는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 명소가 근교에 많기 때문에 근교 여행도 빠트릴 수 없다.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중심 소도시는 충실하게, 주변 여행지는 리얼 플러스와 리얼 가이드로 다채롭게 수록했다. 소도시에서만 느긋하게 머물러도 좋고, 소도시를 베이스캠프 삼아 근교 명소 이곳저곳을 둘러봐도 좋은 쉬운 구성이다. 여행에서 식도락과 쇼핑이 빠질 수 없는 만큼 볼거리 위주로만 소개하지 않는다. 아침 먹기 좋은 식당, 핫한 인기 맛집, 길거리 간식, 분위기 있는 카페, 술 한잔하기 좋은 이자카야, 편하게 쇼핑하기 좋은 쇼핑센터 등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상업 시설까지 든든하게 소개해 뭘 할까, 어딜 갈까, 고민할 틈이 없다.
규슈 하면 온천! 온천 하면 료칸!
깊이 있게 알려주는 온천 여행의 모든 것
일본을 대표하는 온천 마을이 여럿 위치한 만큼 규슈에서 온천 여행은 놓칠 수 없는 즐길 거리다. 다만, 일본의 온천 문화는 우리나라와는 다른 생소한 부분도 많기 때문에 이용 방법을 제대로 알아둬야 당황하지 않는다.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숙박 시설인 료칸은 일본에만 있는 독특한 숙소 형태로 예약부터 종류, 숙박 포함 구성, 가격대 등 일반 호텔과 다른 부분이 많다. 온천과 료칸을 똑똑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나름의 지식이 필요하기에 《리얼 규슈 소도시》에서는 온천 여행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규슈에 있는 유명 온천 마을 소개부터 시작해 료칸과 온천 이용법, 테마별로 보여주는 료칸의 선택 기준, 지역별 추천 료칸과 료칸의 꽃 카이세키 요리, 그리고 온천에서 자주 만나는 간식과 특산품까지. 여행자들이 궁금해할 내용을 쏙쏙 뽑아내고, 꿀팁과 노하우를 덧붙여 하나하나 읽다 보면 어느새 일본 온천을 마스터할 수 있다.
규슈에서는 이동조차 여행이 된다!
낭만 넘치는 기차 여행과 실용적인 교통 정보의 조화
기차 여행의 로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지역 또한 바로 규슈다. 규슈 전역을 연결하는 JR규슈에서는 자유로운 기차 여행을 위한 패스를 판매하며, 이를 활용해 규슈 구석구석을 누비며 여행할 수 있다. 기차도 일반 열차 외에 신칸센, 관광 열차, 특급 열차 등 그 종류도 다양해 각각의 기차를 체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열차들의 특징과 이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준다. 여기에 교통수단별 패스의 종류와 예약∙티켓 교환∙사용법, 그리고 역에서 살 수 있는 도시락 에키벤 정보까지, 재미와 실용성을 갖춘 정보들을 요목조목 알려준다. 또한, 기차와 버스를 포함한 교통수단별 이동 방법을 지역별로 도표화해 소요 시간, 요금 등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공항에서의 이동, 각 지역 간의 이동, 소도시 내에서의 대중교통 그리고 규슈를 조금 더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 렌터카 정보도 있어 가장 짱짱한 교통 정보를 자랑한다.
이렇게 다양한 여행이 가능할 줄이야!
자연∙트레킹∙골프∙향토 음식∙특산품 등 무궁무진한 여행 테마
규슈에서는 앞서 소개한 온천이나 기차 외에도 산과 바다, 섬 그리고 화산 같은 청정 자연이 발달해 이 자연을 즐기는 방법도 다양하다. 계절에 맞는 꽃놀이 여행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도 있고, 자연 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트레킹은 규슈올레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젊은 세대까지 즐기게 된 골프 역시 규슈의 멋진 자연 경관을 보며 라운딩하기 좋다. 또한 소도시마다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 음식이 존재해, 이색적인 음식들을 맛보는 먹방 여행도 가능하고, 지방에서 나는 고유의 특산품을 모으며 지역을 이해하고 여행을 추억하는 방법도 있다. 뿐만 아니라 <스즈메의 문단속>, <모노노케 히메> 등 일본 애니메이션에 나온 배경지를 찾아 덕심을 충전하는 등 나의 취향에 맞는 여행을 골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규슈의 차별화된 테마 여행법을 풍성하게 실었다.
규슈 일주에 도전해볼까!
지역별로 제안하고, 패스를 활용하는 최적의 추천 코스
소도시 여행의 묘미는 느긋함과 여유에 있지만 그럼에도 볼거리를 하나라도 더 보고 싶은 부지런한 여행자라면 소도시별로 제안하는 추천 코스를 체크하자.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장 효율적인 동선으로 소도시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코스를 짰다. 가장 많은 여행자가 소도시에 방문하는 일정인 2박 3일을 꽉 채웠으며, 이보다 시간이 여유롭다면 주변 여행지를 하루하루 추가하며 채워나가면 딱이다. 소도시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부터 필수 맛집, 향토 음식과 쇼핑을 골고루 경험할 수 있어 해당 소도시를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를 위한 맞춤 코스다. 패스를 활용해 기차 여행의 로망을 실현할 계획이라면 가장 인기 있는 JR규슈 레일패스를 활용한 일정별 추천 코스는 필독이다. 패스 종류에 맞춰 2박 3일부터 6박 7일까지의 일정으로 규슈의 여러 소도시를 묶어서 여행하는, 패스의 본전을 뽑고도 남는 알짜배기 코스다.